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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패러다임은 클래스의 인스턴스인 객체를 중심으로 소프트웨어 설계를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입니다. 객체 지향 패러다임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설계의 원칙 중 캡슐화, 상속 및 다형성의 원칙을 기반으로 합니다.
객체 지향 패러다임에서 클래스는 객체 생성을 위한 청사진 또는 템플릿 역할을 합니다. 해당 클래스의 개체가 소유할 속성(속성)properties(attributes) 및 동작(메서드)behaviors(methods)을 정의합니다. 개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이며 각 개체는 여전히 특정 클래스에 속하면서도 고유한 상태와 동작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캡슐화는 객체 지향 패러다임의 핵심 원칙입니다. 즉, 해당 데이터에서 작동하는 데이터와 메서드가 클래스 내에서 함께 묶인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정보 숨기기를 허용하고 객체의 내부 상태를 직접적인 외부 액세스로부터 보호합니다. 데이터 및 메서드에 대한 액세스는 일반적으로 공용, 개인 및 보호된 액세스 한정자를 통해 제어됩니다.
- 상속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또 다른 기본 개념으로, 기존 클래스(기본 클래스 또는 슈퍼클래스)를 기반으로 새 클래스(파생 클래스 또는 하위 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파생 클래스는 기본 클래스의 속성과 동작을 상속하며 새 기능을 추가하거나 기존 기능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상속은 코드 재사용을 촉진하고 클래스 간에 계층적 관계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다형성(Polymorphism)은 객체를 여러 형태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를 통해 서로 다른 클래스의 개체를 공통 기본 클래스의 개체로 취급할 수 있으므로 특정 유형을 몰라도 개체에 대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형성은 메서드 재정의 및 메서드 오버로딩을 통해 달성됩니다.
객체 지향 패러다임은 코드 모듈성, 재사용성, 유지 관리성 및 확장성을 비롯한 여러 이점을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 설계에 대한 모듈식 접근 방식을 촉진하여 코드를 더 쉽게 이해하고 테스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실제 엔터티를 개체로 모델링하여 문제 도메인의 복잡성을 캡처하고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매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Java, C++, Python 및 Ruby와 같은 널리 사용되는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는 객체 지향 패러다임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러한 언어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념을 지원하는 기본 제공 기능과 구문을 제공하므로 개발자가 객체 지향 소프트웨어를 보다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ChatG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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